티스토리 뷰
반응형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과 온전히 쉴 수 있는 공간이 있는 경기도 화성시 전곡리 마을과 경상북도 울진군 햇빛뜰마을을 9월 이달의 어촌 여행지로 선정하였습니다.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전곡리 어촌체험휴양마을은 서해안 최대규모의 요트 정박지(마리나)를 갖춘 곳으로, 푸른 바다와 하얀 요트의 조화가 멋진 장관을 이룹니다. 드라마 배경으로 쓰이기도 해서 경치도 장관입니다.
서해랑이라고 케이블카가 전곡항과 제부도를 잇고 있어서 전곡항 더불어 제부도도 여행할 기회가 있어 좋을듯 합니다.
전곡리마을에서는 매년 가울'전곡항 망둥어 낚시대회'가 개최되는데, 올해는 9월 21일에 예정 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갯벌체험과 전곡항 해적선 타기 체험도 할 수 있으니,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습니다.
경상북도 울진군 기성면 기성망양해수욕장에 위치한 해빛뜰어촌체험휴양마을은 동해안의 맑은 바다와 소나무 군락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합니다. 마을에서 운영하는 햇빛뜰펜션은 시원한 동해를 감상할 수 있고, 바비큐장, 카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마을 펜션 옆 햇빛뜰캠핑장의 솔숲텐트존에서는 소나무가 만드는 그늘에서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습니다.
9월 이달의 어촌 여행지에 관한 자세한 관광 정보는 바다여행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